Q&A


MS Outlook 메일 보내기/받기 오류 발생

Author
손규현
Date
2017-06-08 11:01
Views
120
안녕하십니까, 나노융합기술원 손규현입니다.

MS Outlook 메일 보내기/받기 오류 발생으로 문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기존에 MS Outlook을 사용 중이며, 아침에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문제없이 작동되었습니다.
계정은 POP3 유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Hemos password change 메일을 받고,
헤모스 사이트로 들어와 password change 메뉴에서 비밀번호를 임의의 다른 것으로 변경했다가,
즉시 원래 비밀번호로 다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아웃룩에서 메일을 주고받으려고 했는데,
아래 상태창에 "보내기/받기 오류" 메세지가 발생하면서 메일 주고받는게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비밀번호에 문제가 있나 해서 포비스에서 로그인을 했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포비스에서 메일로 넘어가는 것도 문제 없이 진행됐습니다.

아웃룩에서 다시 제 계정을 열어서 "로그온 정보" 부분에 암호를 다시 입력하고,
계정설정테스트를 했는데, (첨부파일 캡쳐1 참조)
받는 메일 서버(POP3)에 로그온 부분에서 실패가 발생하고 (첨부파일 캡쳐2 참조)
최종 에러메세지는 POP3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다고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캡쳐3 참조)
그리고 포비스 메일로 다시 들어가봤는데, 테스트 메일은 포비스 메일에 도착해 있었습니다.

헤모스에서 "학생용 메일 active sync pop imap 매뉴얼"을 보고 혹시 수정할게 있나 봤는데,
매뉴얼에 있는 설정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아웃룩 메일 설정에 도움을 받고자 문의를 드립니다.
Attachment : 캡쳐1.png
Attachment : 캡쳐2.png
Attachment : 캡쳐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