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신고 (Report a Problem)


신고 내용 (Details)
Name 오영준 Department 융합생명공학부
E-MAIL ohzzun Contact Information
Location Posted on 2016-09-16, 06:04:19
Title 메일발송 에러
Contents

어디에 신고를 해야하는지 명확하지 않지만, 제 postech 메일 주소로 알지못하는 주소들도 메일이 발송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ID는 ohzzun이고 발송이 안됐다는 경고 메세지가 계속해서 옵니다. 아마도 해킹당해서 제 주소가 피싱메일에 이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Attachment


처리 내용 (Answer)
Category client
Status Completed Date 09-19
System Error Type Client Agreement/Contact Type
Contents

우선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며

이메일의 발신자 주소는 손쉽게 변조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스팸 공격을 ‘스푸핑’ 공격이라고 합니다.

스팸 발송자가 스팸으로 분류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발신자 주소를 변경하여 보내는 방식 입니다.

스팸 정책을 매일 업데이트 중이지만 스팸 발송자 역시 패턴을 변경하여 일부 스팸이 수신되고 있습니다.

최대한 스팸이 차단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해당 메일은 바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번 변경후에도 지속적으로 스팸메일이 들어온다면 279-2519번으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스푸핑에 대한 설명 입니다. 참조 바랍니다.

 

내 계정에서 보낸 것처럼 보이는 메일이 반송되었단 메일을 받거나, 스팸함에 '내'가 보낸 메일이 들어 있거나, 보낸 적이 없는 메일에 대한 답장을 받았다면 '스푸핑' 공격의 피해를 입은 것일 수 있습니다. 스푸핑이란 메일의 출처를 숨기기 위해 발송 메일에 가짜 발신자 주소를 사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우편을 통해 편지를 보낼 때 대개는 받는 사람이 편지를 보낸 사람을 확인하고 또한 문제가 생긴 경우 우체국에서 편지를 보낸 사람에게 다시 반송할 수 있도록 봉투에 발송인 주소를 적습니다. 그러나 본인 주소가 아닌 다른 주소를 발송인 주소로 적어도 이를 확인할 방법이 없으며, 실제로 누군가가 봉투에 내 주소를 발송인 주소로 적어서 편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이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버는 이메일을 보낼 때 발신자를 지정하지만 이 발신자 입력란은 위조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내 주소에서 메일을 보낸 것처럼 위장한 경우 메일 전송에 문제가 발생하면 실제로 내가 보내지 않았더라도 메일이 나에게 반송됩니다. (출처 Google)

Reques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