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신고 (Report a Problem)


신고 내용 (Details)
Name 김선표 Department 물리학과
E-MAIL tomandjerry Contact Information 01067375114
Location 기숙사 Posted on 2015-11-21, 00:58:30
Title 기숙사 인터넷 관련해서 문의합니다
Contents

안녕하세요 20동 106호 살고있는데요. 인터넷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끊깁니다.
한 10분 정도에 한번씩 갑자기 끊겼다가 다시 연결되고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냥 인터넷을 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학교 서버에 접속하게 되면 계속 끊겨서 다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네요. 유선으로 사용하고 있고, 새것으로 바꿨는데도 문제가 지속되서 연락드립니다.
할당받은 IP주소는 119.202.85.39이고, MAC address는 BC-5F-F4-1E-F8-B1인데요.
과다 트래픽으로 차단 당한 목록에는 없더라구요..
어떤 문제인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ttachment


처리 내용 (Answer)
Category network
Status Completed Date
System Error Type Network Agreement/Contact Type
Contents

안녕하십니까?
정보기술팀입니다.

해당건은 Windows OS의 방화벽관련 이슈인것 같습니다.

POVIS게시판에 올라온 비슷한 내용에 대한 답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정보기술지원팀입니다.

주거지역에서의 해당 증상발생 현상은 자동IP주소 할당 서버(DHCP)의 IP주소 갱신주기와 비슷합니다.
주거지역에서 30분마다 사용자에게 할당된 IP주소를 다시 갱신하면서 인터넷 끊김 현상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이와 같은 현상에 대한 원인은
- Windows 7의 방화벽 오류(결함)으로 인한 문제점과
- 다음팟, 토랜트 같은 일부 프로그램과 Windows 7과의 호환성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만 공식적으로 확인 된바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로 해결한 방법으로는
1. Windows 7을 Windows 8 이상으로 Upgrade
--> Windows 8에서는 해당 문제점이 보고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혹시 교내 사용자중에 Windows 8 OS에서 IP주소 갱신 시에 끊김현상 발생할 경우 댓글 부탁드립니다.
2. Windows 7 방화벽 기본값 복원 후 재부팅
---> 설정방법은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 -> 기본값 복원 선택하시면 됩니다.
3. 다음팟, 토랜트 프로그램 제거
이중에서 Windows OS Upgrade을 제외하고 2,3번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2번으로 문제해결을 했다는 사용자가 많으나 , 완벽한 해결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추가로 주거지역을 고정IP주소(예, 동/호실별 IP주소 할당)를 사용할 수 도 있으나, 잦은 호실변경에 따른
- 사용자의 IP주소 설정상의 어려움
- 고정IP주소 부족현상
- IP주소 충돌현상발생 등의 문제점이 추가로 발생되게 됩니다.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신 사용자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E-mail: hemos@postech.ac.kr
- TEL: 279-2516

다른 궁금한 점이나 의문점이 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ques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