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유/무선 네트워크 사용 중에 인터넷 접속 불가 발생 시, 특정 사항에 대해 스스로 진단 하여 해결 할 수 있는

네트워크 자가진단 가이드를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적
- 네트워크 설정방법 및 자가진단 안내를 통한 신속한 복구방법 제공

□ 점검항목
- 응답속도 테스트, 공유기, PC, IP주소 설정, postech wifi 설정
(붙임1. 네트워크관련주요점검항목참고)

 

□ 자가진단내용

- 유선네트워크 사용 시 인터넷 접속 불가 발생할 경우

1단계: 응답속도(ping 테스트) 실시(붙임2. Ping 테스트방법참고)
가. 기본 게이트웨이 IP주소로 ping 테스트 정상일 경우  -> 2단계 점검
나. 기본 게이트웨이 IP주소로 ping 테스트 실패할 경우  -> 케이블 점검 및 IP주소 설정(붙임3. IP주소설정방법참고)

2단계: 공유기 사용여부
가. 공유기 사용시 -> 공유기 점검(붙임4. 공유기점검내용참고)
나. 공유기 사용하지 않을 경우 -> PC 점검(붙임5. PC 점검내용참고)

- 무선네트워크 사용 시 인터넷 접속 불가

postech SSID(Service Set Identifier;무선네트워크 식별자) 사용여부
가. postech SSID에 연결되어 사용할 경우(붙임6. postech wifi 연결방법참고)
나. postech SSID가 아닌 다른 무선 네트워크 이름에 접속된 경우
-> 무선암호 방식 설정: WPA2-Enterprise,
-> 무선인증 방식 설정: 1차->PEAP, 2차->MACHAPv2

※ 방문자에 대한 postech wifi 이용 시 허가 받는 방문자에 한해  3일 간 사용 가능한   임시 계정발급

□ 네트워크 관련 FAQ (붙임7. 네트워크 FAQ 모음 참고)

붙임자료 : 1. 네트워크 자가진단 가이드.PDF

2. IP주소(DNS포함) 설정방법안내

□ 문의사항: hemos@postech.ac.kr, 279-2516


2362 View